지식기반 산업사회 선도를 위한 先進 산학협력 체제 구축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
KPU Hunic(KPU Hub University for industrial Collaboration)

기업을 품는 산학융합 선도대학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내 위치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도 설립목적에 맞게 현장맞춤형 기술혁신 인재 육성과 선도적인 산학협력 대학 모델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저변 확대와 산업간 융복합 기술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지역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발굴·지원하여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산학연협력 체제가 더욱 절실한 상황입니다.
특히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는 2019년 2월 스마트 선도 산단으로 지정되었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여 변신을 꾀하고 있는 상황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상시적인 산학연협력 체제를 강화하여 기업의 수요와 대학의 공급체계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참여 기반의 개방형 오픈 연구체제인 엔지니어링 하우스 강화, 지역내 우수혁신기업의 수요발굴부터 기술·경영·마케팅 지원까지 all-in-one 기업지원체계, 첨단 제조혁신 창업지원 구축 등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20여년간 다양한 국책사업을 통해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 창업선도대학사업,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 일학습병행사업, 조기취업형계약학과선도대학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왔고, 이는 참여기업들과 대학 구성원들간에 신뢰와 노력의 결실로 인해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 산학협력단은 내부적으로 연구자 중심의 연구지원서비스 강화 및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진흥체계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발전하기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김응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