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산업사회 선도를 위한 先進 산학협력 체제 구축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
KPU Hunic(KPU Hub University for industrial Collaboration)

엔지니어링하우스

“대학교육의 혁신”,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 “구체적인 산업도시 육성

이제껏 상상하지 못했던 성과들이 우리의 미래를 더욱 밝게 해줄 것 입니다.

대학과 기업이 만나는 협력과 융합의 場
Engineering House System

엔지니어링하우스(Engineering House System) 제도는 교수, 학생, 기업이 한 공간에서 공동 참여하여 교육과 연구개발 활동을 24시간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新산학협력 모델입니다. 기업의 기술경쟁령을 강화하고 미래형 산업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차별화 된 공학교육프로그램과 연구 개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교수

공학교육 측면

엔지니어링하우스를 통해 기업은 교수로부터 기술자원을 받아 효과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학생은 기업 현장의 기술과 현실감 있는 이론 교육을 동시에 받으므로, 졸업생의 공학적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학생

산업기술 측면

- 기업의 상품화 기술지원, 장비이용 지원, 인력제공 등을 통해 주변 산업 단지의 기술혁신을 주도한다.
- 기업이 필요로 하는 미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수행시켜 기업의 산업기술 경쟁력을 높인다.

기업

참여기업 측면

- 기업은 현장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대학에 전달하고, 대학으로부터 상품화, 실용화 기술을 지원 받는다.
- 기업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장비를 수시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대학과 기업이 공생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엔지니어링하우스 바로가기